iT Enthustiast

크롬캐스트 2세대 개봉기 본문

Google

크롬캐스트 2세대 개봉기

Bleumist 2017. 2. 21. 18:29

​지금은 국내출시를 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개봉기를 올릴 당시에는 크롬캐스트2가 아직 국내에 팔리지 않은것으로 알고 있다. 원래는 중고로 그냥 크롬캐스트1을 구매할 계획이였으나 중고로 파는 사람들이 놀랍게도(?) 중고를 4만원에 파는 기적을 보아서 어이가 없어서 그냥 새 제품을 5만 6000원 주고 샀다. 물론 관세까지 붙어버리니 꽤나 비싸게 산거였지만..

그래도 맨날 영화보는 가족이 usb에 담아서 보는것도 참 구시대적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했고 삼성 tv 무선동글은 10만원(...)의 가격을 자랑해서 결국 크롬캐스트가 제일 좋은것같아서 크롬캐스트를 구매하게 되었다.

​열어보면 저런 겉표지 이후에 이런 모양의 크롬캐스트가 나온다. 부모님이 빨간색을 사달라고 하셔서 빨간색으로 골랐다. 개인적인 취향은 블랙이지만..

사실 도착한 당시에 너무 흥분해서 제대로 못찍고 이렇게만 찍었는데 열어보면 사용설명서, 크롬캐스트 본체 그리고 hdmi케이블 그리고 전원케이블이 있다. 필자의 TV의 경우 오래된 삼성 스마트 TV인데 모델명은 잘 모르겠다. 확실한 것은 아직 anycast+를 사용하는 구형 스마트 TV라는 것인데 연결이 안돼서 미치는줄 알았다. 혹시 필자처럼 구형 TV+오래된 펌웨어로 연결이 안돼는 경우가 생기면 다음같이 해결하면 좋겠다.

1. Chromecast를 usb로 연결한다. 필자의 경우 그냥 노트북으로 하였음.

2.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으로 Google Home앱을 다운받고 기기를 검색한다.

3.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기다리면 알아서 업데이트가 되고 그 다음에 다시 TV에 꽂아본다.

4. 그러면 anycast+로 연동이 되며 사용이 가능하다. 그 다음 사용법은 유튜브에 검색하면 널렸으므로 검색..


결국 산지 6개월이 넘어가는데 아직도 지원안하는데 Naver VOD를 제외하곤 잘 쓰고 있다. 아이폰의 경우 제한되지만 그래도 Netflix나 Youtube, Twitch모두 잘 작동하니 필자의 사용용도를 합격..

부모의 사용용도였던 Naver영화보기의 경우에는 DRM FREE인 영화를 골라서 구매하고 다운받으면 Local Cast(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de.stefanpledl.localcast&hl=ko)를 사용하여 화면에 전송하면 되었다. 필자의 TV는 어차피 1080p도 겨우 되는 TV라 별 상관없었지만 4K콘텐츠의 경우 5GHZ 이상의 와이파이를 추천한다니까 그것도 참고하시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