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Enthustiast

[티엘대학 교환학생]Lenovo Yoga Thinkpad 11E Win10 터치 활성화 본문

카테고리 없음

[티엘대학 교환학생]Lenovo Yoga Thinkpad 11E Win10 터치 활성화

Bleumist 2018. 1. 30. 13:01

티엘대학에서 교환학생에게 주는 노트북은 Lenovo Thinkpad Yoga 11E인데, 무슨 이유인지 Windows10에서 터치가 가능하지 않게 설정되어 있다. 여러포럼들을 보니 기본 Windows10이미지가 아닌 회사 또는 학교에서 만든 커스텀이미지를 사용하여 설치할 때 나타는 문제라고 한다. 분명 똑같은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터치가 되는 학생도 있고 안돼는 사람도 있는걸로 보아 나중에 학교에서 만든 커스텀 이미지에 i2c드라라이버가 업데이트 되어서 나온것으로 보인다. 드라이버를 직접 찾아서 설치해볼려고도 해봤고 홈페이지에서 i2c드라이버만 설치해볼려고 하였으나 모두 잘 안 풀렸고 결국 이렇게 해결했다.

 
그럼 어떻게 터치가 가능하게 i2c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을까? 

1.   https://support.lenovo.com/us/en/downloads/ds012808



위에 있는 링크 클릭 후 다운로드후 프로그램을 실행후 설치한다. 

*UAC창에서 허용해주면 된다.

*기존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새로운 system upadate를 설치하냐고 묻는 선택지에 yes라고 답하면 된다.


2.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된다. 참고로 시작프로그램에 알 수 없는 이유로 뜨질 않는다. 시작프로그램에 Lenovo라고 검색하면 Lenovo System 업데이트를 선택해주면 된다. 

3.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문조사를 하냐고 물어보는데 할 분들은 하시면 되겠습니다만, 저는 안했습니다.

4.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다음을 누르면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가능한지 확인을 합니다.

5. 현재 스크린샷에서는 없으나 bios업데이트가 i2c드라이버 업데이트 옵션이 있습니다. 둘 다 선택후 내려받은후 실행하면 드라이버들이 설치됩니다. 여기서 bios업데이트도 해야됩니다. update bios를 선택하면 됩니다. 

*절대 update model name(저도 정확히 기억이...)누르지 마시고 update bios를 선택한 후 여러번 재부팅되게 둡니다.


6. 재부팅을 하면 터치가 가능해집니다. 


Comments